로타르 J. 자이베르트 지음 / 백종유 옮김
시간을 쓰고 싶은 일과 쓰고 싶지 않은 일을 구분하라.
나의 시간 단위를 체크하라
미리 체크하고 지켜보자
예시)
보고서 작성, 1쪽 기준 = 40분
서류철 작성 = 30분
이메일 작성 = 90분
이이디어 정리 = 60분
책상 정리 = 15분
휴식시간에는 업무장에서 벗어나 근육을 풀자
중요치 않은 할 일은 하지 말자
할 일을 쭉 적고 가장 중요한 일을 고르자 그 중 일을 적게하고 질은 훌륭하게 하는 게 1순위다.
시간계획은 단순할 수록 좋다.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이메일 읽기, 저녁 시간의 텔레비전 시청까지 당신이 매일 반복하고 있는 열 가지를 적어 보자
적었으면 다음과 같은 질문을 던지고, '예' 또는 '아니오'로 대답해 보자.
직장 또는 개인 생활에서 나의 목표를 앞당겨 주는 일인가?
이 일을 하지 않으면 부정적인 결과가 초래될 것인가?
단순히 급한 일이 아니라 당신에게 정말로 중요한 일인가?
지금 남아 있는 일이 아니라 당신에게 정말로 중요한 일인가?
지금 남아 있는 시간이 갑자기 절반으로 줄었다고 가정해 보자. 그래도 이 일을 할 것인가?
이 일을 하면 보다 행복하거나, 보다 만족스럽거나 또는 창의력이 샘솟는가?
질문에 '예'라고 대답한 경우가 많으면 많을수록 그 일은 당신에게 그만큼 더 중요하다.
중요함
보류 |
으뜸 |
폐기 |
즉시 |
-> 긴급함
여유로운 계획을 짜라
우선순위 1부터 3까지 정하라 1이 완료 될 때까지 23은 바라보지 말아라